역사이야기

중국의 한국 고대사 침략과 동북공정

늠내 화랑 2013. 4. 9. 09:30

 

중국의 한국 고대사 침략과 동북공정

 

 

 

지금 도욱아는 총성 없는 전쟁, '역사전쟁'의 소용돌이 속에 빠져있다.

 

2002년 2월부터 중국은 동북 3성 지역에서 일어났던 고조선, 고구려, 대진(발해) 등 한국 역사를 자국의 역사에 귀속시키는 역사 왜곡 공작을 벌여 왔다.

이제 우리 귀에도 익숙해진 '동북공정'이 바로 그것이다. 그렇다면 이 동북공정의 실페는 무엇인가?

 

2002년에 시작된 동북공정은 중국이 중앙정부 차원에서 한국사를 탈취하기 위해 벌인 사업이다.

중국 길림성에서 발간하는 <동북사지>(2004.4)에 실린 중국사회과학원 소속 연구원의 특별 기고에 따르면, 동북공정은 사실상 1982년에 동북 3성의 지방정부에 의해 시작되었다.

무려 30년 전부터 중ㄱ구의 한국사 탈취가 행해져 온 것이다.

 

그런데 중국은 왜 남의 역사를 훔쳐가는 것일까?

20세기 최대의 고고학 발국 사건으로 전 세계를 놀라게 한 홍산문화가 그 현실적 배경이다.

이 홍산문화 유적지에서 세계인드이 중국의 상징으로 꼽는 용 유물이 다수 출토되고, BCE 3000년경에 제작된 옥으로 만든 C자형 용이 먼저 출토되고, 그 후 다시 BCE 5600년경에 돌로 쌓아 만든 용 형상물인 석소룡이 발견되었다.

두 가지 모두 황하문명권의 용 유물보다 훨씬 오래 된 것이다.

중국이 야만민족의 땅으로 멸시하던 북방 지역에서 황하문명보다 더 앞서고 발달한 문화, 즉 황하문명의 원류가 발견된 것이다.

이 곤란한 사태를 수습하기 위해 중국 정부는 홍산문화를 중국 고유문화로 둔갑시키기로 하고, 그 역사적 근거를 만들기 위해 홍산문화와 직결되는 고조선, 고구려, 대진(발해)의 역사를 자국의 역사로 변조한 것이다.

 

중국이 한민족사 강탈을 통해 노리는 최종 목표는 후일 한반도에 정치적 변고가 생겼을 경우 북한을 점령하고, 그 후 넓어진 정치적 입지를 바탕으로 세계의 최강자가 되고자 하는 것이다.

따라서 탐원공정, 동북공정 등은 단순한 역사 침탈 공작이 아니라 영토 침탈 공작이며 한국의 앞날을 위협하는 무서운 정치적 음모인 것이다.

 

여기에 대해 한국 정부는 어덯게 대응해 왔는가? 2004년에 '고구려 연구재단'을 만들었으나, 일제 식민사관에 젖은 학자들이 2년간 60여 권의 책을 발간한 것이 고작이었다.

2006년에 다시 '동북아 역사재단'을 만들어 연간 200억의 국고를 쓰고 있지만, 20여 명의 이가 가운데 민족자주사학을 연구한 사람이 드물어 과연 정부가 진정으로 동북공정을 해결하려는 의지를 갖고 있는지조차 의심스럽다.

 

그 연구 내용과 활동 상황을 보아도 동북아 역사재단은 중국의 동북공정에 동조하는 행동과 발언을 일삼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홍산문화를 우리와 관계없는 요하 지역의 독자 문화라 하며 고조선 역사를 부정한다.

경기도 교육청이 학생들의 교육 자료로 [동북아 평화를 꿈꾸다](2012.6)를 발간하였다.

역사 교사 17명이 모여 엮으 이 책에서 '단군은 역사적 사실'이라고 말하는데, 동북아 역사재단은 '고조선 개국 신화는 여전히 신화적 범주에 속하며 역사적 사실이 아니다.'라고 하면서 이것을 정면으로 반박하였다.

 

국민의 세금으로 만든 동북아 역사재단은 과연 누구를 위한 것인가?

 

 

17인의 교사가 만든 경기교육청 교육자료를 부정하는 동북아 역사재단

 

 

 구분  경기도교육청자료  동북아역사재단 지적
 28쪽 단군신화  ●역사적사실  ●역사적 사실이 아니라 신화
 87쪽 간도  ●간도협약이 무효화되면 영토 수복 가능  ●간도협약 이전에 우리 영토 편입 사실없음
 27쪽 고인돌  ●고조선 고유 묘제  ●중국 동부에서도 발견
 88쪽 백두산 정계비

 ●국제법상 유효한 국경조약

 ●조선과 청나라 구두합의로 1792년 세움

 ●국제법적 인식 등장 전이라 전용 어려움

 ●구도합의없었고 1712년에 세움

 24쪽 홍산문화  ●기원전 3500년에 시작  ●기원전 5000~3000년 까지
 55쪽 대조영  ●고구려황이라 부름  ●진국왕이라 부름
 82쪽 만주봉금정책  ●조선이 1883년 해제  ●청나라가 해제
 23쪽 기자 활동시대  ●기원전 1100년 경의 인물  ●기원전 11세기 후반의 인물

 

한민족의 잃어버린 문화와 역사를 되찾는

환단고기 Book 콘서트에 초청 합니다.

일시 : 2013. 4. 21(일) 오후 2:00

장소 : 부평아트센타

주최 : 대한역사바로찾기 범국민운동본부

후원 : STB상생방송, 상생문화연구소, 상생출판

문의 : 070-8176-7238, http://www.daehanhistory.org/

 

대한역사 바로찾기 서명하기 : http://www.daehanhistory.org/sign3

 

메세지 주시면 무료 초청권과 환단고기 소개 소책자를 보내 드립니다.

인천 부평아트센타 환단고기 북 콘서트 무료 초청권 발송 ==>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