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증산도는 민족의 역사를
말하는가 먼저 인간은 과거의 진실을 바르게 알 때 오늘의 현실을 똑바로 볼 수 있는 눈을 가지게 된다.
그리고
“지금은 원시반본(原始返本)하는 시대니 혈통줄을 바르게 하라.” (도전
7:17:3)는 상제님의 말씀 그대로 오늘의 세계가 처해 있는 이 시대는 자신의 뿌리를 바로잡아야 하는 때이기
때문이다.
“조선국 상계신(환인) 중계신(환웅) 하계신(단군)이 몸 붙여 의탁할 곳이 없나니 환부역조하지 말고
잘 받들기를 글로써 이렇게 경계하노라.” (도전 5:347)고
하셨다.
증산도에서 한민족 문화의 진실을 전하는 것은 단순한 국수주의나 선민(選民)의식이 아니다.
이것은 우리 민족의 정신과
혼을 되찾아 세계문화 속에서 우리 과거의 진면목을 똑똑히 보기
위함이다.
안경전 증산도 종정님/「대도문답」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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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리의 샘은 본처 에서만이 그 진미를 맛 볼수가 있는 것입니다.
순환하는 대 우주의 참 뜻이 가을우주를 맞아 원시반본(시원을 찾아 근본으로 돌아간다는 뜻)의 도로써 인류역사의 뿌리를 바로 잡고,인류가 꿈 꾸어 온 진정한 낙원세계를 건설하는 대 이상향이 성취되는 때.증산 상제님의 대도 세계를 체험하는 길은 바로 전 우주에서 유일무이한증산도 뿐 이라는 것을 기억 하시기 바랍니다.
이 우주 안에서 당신이가장 존귀한 존재임을 선언 합니다. 당신이 열매가 될때 당신을 있게 해 준 뿌리가 새 생명으로 다시 태어 날 것입니다.가을개벽기에 열매가 되어 천지에 은혜를 갚을 길을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고소하고 달콤하고 향긋한 견줄바이없는 열매....^^* |
환단고기에 의하면 연개소문의
아버지는 태조 할아버지는 자유
증조부는 광이다 드라마에서는 어떻게 수용되어 나올것인가?
연개소문의
내력: 환단고기 태백일사에는 발해의 정사인 조대기를 인용하여 연개소문의 아버지 이름을 연태조, 할아버지는 자유, 증조부는
광이라고 했다. 그런데 1923년 중국 낙양의 북망산에서 출토된 연개소문의 장남 연남생의 무덤에서 연남생의 증조부 이름을 자유로 명기하고 있어서
환단고기 태백일사의 진가를 드러내었던 것입니다. 환단고기는 고구려 및 발해사와 환국, 배달국, 단군조선에 대한 기록을 알 수 있는 가장 위대한
사서인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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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곱째는 환단고기 태백일사에는
<조대기朝代記>를 인용하여 연개소문의 아버지 이름은 태조太祚, 할아버지는 자유子遊, 증조부는 광廣이라고 서술하고 있다. 이 가운데 연개 소문의 할아버지와 증조부의 이름은
<태백일사>를 제외한 어떠한 문헌에도 나타나지 않았었다. 그런데 1923년 중국 낙양의 북망산에서 출토된 연개소문의 아들
천남생의 묘지에서 천남생의 증조부 이름을 ‘자유’로 명기하고 있어서 <태백일사>의 진가가 드러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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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역사 연구회 고대사 분과에서 지은 "한국 고대사 산책"의 다섯번째 주제는
"환단고기 믿을 수 있나"인데, 그 내용을 살펴보면, 이 서적이 위서임을 주장하는 표준적인 견해들이 두루 나타나고 있다.
첫째,
"1923년 중국 낙양에서 남생(南生 : 연개소문의 아들)의 묘지명이 발견되기 이전에는 누구도 알 수 없었던 연개소문의 할아버지 이름이
"환단고기"에 나오는데 그것은 "환단고기"가 1923년 이후에 지어진 증거라고 한다.
그러나 1923년 이전에는 누구도 알 수
없었다는 주장은 대체 어디에서 나온 것일까?
만약 남생의 묘지명이 1980년도에 발견되었다면 환단고기는 1980년 이후에나 지어진
책이 되어야 할 것이다. 만약 그렇다면 환단고기가 1949년에 조작되었다고 하는 주장도 틀리고 말 것이다. 그런데 실제로 그 같은 사례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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